본문 바로가기
한국에 없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꿀팁

인스타 선팔? 맞팔? 하려면 OO도 꼭 하자

by BM(Business Model) 2021. 10. 23.
반응형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키우기 위해 선팔을 많이 한다. 특히 이제 막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경우 이는 계정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물론 올바른 계정을 팔로우 한다면.... 올바른 선팔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 

 

선팔 제대로 하는 법

 

어쨌든 선팔을 열심히 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내 팔로잉 숫자는 1,000을 훌쩍 넘겼을 것이다. 팔로잉 숫자가 너무 크면 일단 보기에 좋지 않다. 제대로 된 인플루언서 치고 팔로잉 숫자가 많은 사람은 없으며, 인스타 좀 하는 사람들은 팔로워 수와 팔로잉 수가 비슷하면 아무리 팔로워가 많아도 "아 맞팔로 키운 계정이네~" 하고 안다. 또한 팔로잉이 많다는 건 그만큼 구독하는 채널이 많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인스타가 원하는 진짜 소통이 어려워지고, 어느 순간 계정의 성장이 정체 될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언팔로우, 언팔을 쉽고 안전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다.

맞팔을 해주지 않거나 내 계정에 관심이 없는 계정들을 언팔해서 팔로잉 수를 수시로 줄여줘야 한다. 참고로 언팔로우 앱도 있지만 추천하지 않는다. 계정 일시 정지로 가는 지름길이다.

 

 

 

 

팔로잉을 정리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팔로잉 정리 하는 방법

 

우선 내 프로필에서 팔로잉 숫자를 클릭하면 보이는 화면에서 교류가 가장 적은 계정을 클릭한다. 여기를 쭉 연타해서 언팔하면 되는데, 주의해야 될 건, 설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교류가 가장 적은 계정은 내가 좋아요나 댓글 같은 반응을 보이지 않은 계정이지, 나에게 반응을 보이지 않는 계정이 아니다. 그러므로 내가 팔로잉은 했는데 피드에서 보기가 싫어서 숨김 처리 한 친구가 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친구 삐진다. 

 

여튼 교류가 가장 적은 계정은 49개가 뜨는데 다 언팔하고 나면 49개가 또 뜬다. 계속 정리하다보면 어느 순간은 안 뜬다. 그 때까지 다 정리하라는 건 아니고... 인스타가 추천해주는 것이니 연속적으로 언팔을 눌러도 일시정지 될 걱정이 없기 때문에 내가 언팔할 계정이 매우 많다면 우선 여기서 대량으로 쳐내는 것을 추천한다. 

 

 

팔로잉 정리 방법2

 

두번째 방법은 조금 귀찮고 약간 부정확하지만 유기농으로 정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똑같이 프로필에서 팔로잉 숫자를 누르고, 교류가 적은 계정을 지나 밑으로 내리면 내가 팔로잉하는 계정들이 쭉 뜨는데 여기서 정렬 기준이 기본으로 돼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자. 기본으로 했을 때 내 계정에 관심이 많은 계정이 위에 뜬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럼 반대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 내 계정을 팔로우 하지 않거나(맞팔을 하지 않는다는 뜻)
  • 팔로우만 해놓고 보지 않거나 

내 계정에 관심이 적은 계정일수록 아래쪽에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될 건, 최근에 나랑 맞팔을 맺은 계정도 껴 있을 수 있다. 이제 막 팔로우해서 별로 내 게시물을 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니 헷갈린다면 해당 계정을 눌러서 해당 계정의 프로필 페이지에 간 다음 팔로잉 숫자를 눌러보자. 해당 계정이 나를 팔로우하고 있다면 무조건 내가 맨 위에 나와야 한다. 없으면? 언팔하자. 

 

하다보면 알겠지만 일일이 다 확인할 필요는 없고 맞팔 안 해준 계정이 모여있는 구간들이 있다 그 구간에서 연타하면 된다. 그런데 또 주의사항은....ㅎㅎ 이 경우 인스타가 추천해주는 게 아니라 내가 언팔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속으로 너무 많이 언팔을 하면 인스타가 매크로로 인식한다. 일시 정지 당하면 짜증나니까 안전하게 한번에 20개씩 충분한 간격을 두고 하자. 난 개인적으로 아침 점심 저녁 식후 30분에 20개씩 하는 것을 추천한다ㅎㅎㅎ 

 


📌 찐욱 제공 서비스 한 눈에 보기

https://link.inpock.co.kr/leo766

마케팅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링크를 공유하세요!!!

 

📌 비트겟 카피트레이딩 하는 법

  1. https://bitly.ws/UBqa
  2. https://bitly.ws/UBqo

📌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링크

https://bitly.ws/UB5X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