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인기게시물에 가기 위해 꼭 해야 하지만 대부분이 그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정리하는 영상을 올리겠지만, 인스타 계정을 잘 키우려면 총 5가지만 신경 쓰면 되는데, 그 중 가장 강력한 한 가지를 오늘 2,000명 돌파 기념으로 공개하려고 한다.
참고로 자료 제공은 나에게 컨설팅을 받으셨던 안양 헤어메이크업 전문점 율리아 원장님께서 해주셨다. 헤어메이크업 전문가분들을 대상으로 클래스까지 하는 전문가 중의 전문가이시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도록 ㅎ
우선 해당 행위를 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를 보여드리겠다.
외모로 인한 노출값 차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모두 뒷모습이 나온 헤어 사진으로만 보여드리겠다.
원장님의 헤어 실력에는 변화가 없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최고다 ㅎㅎㅎ
우선 위 이미지는 컨설팅을 받기 전 피드의 상태다. 난잡하고, 블러처리를 하긴 했지만 풍경사진이나,셀카와 같은 불필요한 사진들이 보인다.
오른쪽 이미지의 아래쪽에 파란 동그라미 친 게시물의 인사이트를 보겠다.
일부러 의심 많은 그대들을 위해 좀 길지만 그대로 캡쳐했다.
좋아요 55, 노출 724, 해시태그 노출은 없다. 해시태그 노출이 있는 게시물들도 50미만의 아주 저조한 노출을 보이고 있었다. 노출도 보면 724지만 프로필 노출이 426이라는 얘기는 다른 게시물을 보고 이 계정에 들어와서 이후에 보게 된 경우가 많다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컨설팅을 받기 전에는 노출이 더 낮았다.
왼쪽은 컨설팅을 받고 난 후의 피드다.
이 계정의 경우 고객후기와 시술(?) 사진 만으로 컨텐츠를 통일했다.
실제로 피드 예쁘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으셨다고 한다.
오른쪽 파란색 동그라미 사진의 인사이트를 보자
일단 좋아요 수가 30개 정도 늘었고, 노출이 1,000을 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해시태그 노출이 255 발생했다는 것이다. 이 정도 수치면 50만 미만의 작은 태그에서 인기게시물에 갔을 것이다.
그렇다고 컨설팅 받아라. 피드를 디자인해라. 그게 오늘 알려드릴 필살기가 아니다.
인내심을 갖고 좀만 더 봐라.
컨설팅을 받고 오늘 알려드리는 것까지 했을 때의 피드다.
파란 동그라미 두 사진의 인사이트를 보겠다.
좋아요 수는 140, 160개 정도로 늘었고, 무엇보다 해시태그 노출이 1550, 2500정도로 엄청난 증가를 보였으며 전체 노출량은 처음과 비교하면 3~5배가 늘었음을 알 수 있다. 첫 게시물은 오래 돼서 프로필 노출 값이 높기 때문에 프로필 노출값을 감안하면 실제 증가율은 더 높다고 볼 수 있다.
자, 그러면 이제 이렇게 계정의 노출을 유기농으로 늘리기 위해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바로 영업활동이다.
영업 활동이라는 것은 다른 계정에 좋아요를 누르고 다니는 것을 말한다.
좋아요만 누르는 게 1단계, 좋아요를 계정에 들어가서 여러 개 누르는 게 1.5단계, 좋아요 댓글까지 하는 게 2단계, 거기에 나와 테마가 맞는 계정을 팔로우까지 하는 게 3단계이다.
당연히 3단계를 할 때 효과가 가장 좋지만, 1단계만 해도 충분하다.
단, 주의할 것은 좋아요를 연속해서 20회이상 누르지 말 것. 매크로에 걸리는 정확한 횟수는 아무도 모르지만 걸리지 않게 20개정도 했으면 계정도 들어가 보고 댓글도 달고 다른 행위를 섞어줘라. 사람처럼 보이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업 활동을 하는 시간대인데, 하루에 아무리 많이 해도 드문드문 하면 별 효과가 없다.
반드시 포스팅을 전후 15분, 또는 포스팅 후 30분동안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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