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 없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꿀팁

내 인스타 계정 노출 2배! 올리는 방법

by BM(Business Model) 2021. 10. 30.
반응형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내 계정의 노출을 높일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다. 

 

바로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검색 기능이 뭔지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은데, 인스타그램에서 검색 기능이란 바로 여러분들이 해시태그를 찾을 때 해시태그를 입력하는 화면을 말한다. 검색은 피드, 스토리, 릴스 및 탐색탭과 다르게 인스타그램에서 유일하게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토대로 결과가 표시되는 영역이다. 물론 검색 결과는 나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항목 순으로 정렬된다. 

 

인스타그램 검색 기능

 

그러면 이런 점을 이용해서 어떻게 내 계정의 노출을 높일 수 있을까?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은 내 프로필에 검색 키워드를 넣는 것이다. 사용자 이름(아이디)와 이름에만 키워드를 넣어도 노출을 올릴 수 있다. 사용자 이름은 아이디니까 당연히 영어 키워드를 넣어야 하고, 이름에는 한글 키워드를 최대 30자까지 넣을 수 있으며 두 번 수정한 후에는 14일을 기다려야 하니 신중하게 넣자. 키워드는 중요한 키워드를 앞쪽에, 해시태그를 검색하다가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해시태그 단위로 띄어서 쓸 것을 권장한다. 

 

가장 중요한 키워드 사이즈는 300만 이상을 권장하는데, 어떤 키워드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내가 넣을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뜨는 계정들의 팔로워 숫자를 내 팔로워 수와 비교해서 내가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을지, 키워드 사이즈를 가늠해보기 바란다. 나와 연관된 계정들이 먼저 뜨기 때문에 정확한 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가늠해볼 수 있다. 

 

 

그렇다면 검색 결과의 우선 순위는 어떤 방식으로 지정되며,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더 활용할 수 있을까?

먼저 사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한 텍스트와 관련된 사용자 이름, 소개, 캡션, 해시태그 및 장소가 우선 순위를 매기는 데 가장 중요한 정보로 인식된다. 사용자 이름에 대한 얘기는 방금 했고, 이번에 인스타가 공개한 오피셜 정보에서 놀라웠던 건 소개나 캡션, 내가 사용한 해시태그와 태그한 장소까지도 검색 결과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검색 결과에 영향을 끼치는 영역

 

예를 들어서 내가 "셀카"를 메인 키워드로 정했다고 하자. 그렇다면 아이디에 selfie 같은 키워드를 넣고, 이름을 "셀카 찐욱", 내 이름 밑의 소개란에도 "셀카"라는 키워드를 넣어주는 게 좋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찐욱이의 셀카 고자 탈출기"와 같이. 그리고 캡션은 본문을 말하는데, 포스팅을 할 때 글에도 자연스럽게 녹여 넣거나 그게 어렵다면 그냥 본문 내용 쓰고 마지막에 "by 셀카 고자 찐욱" 이런 식의 반복 브랜딩(?) 문구를 쓰는 게 좋다는 것이다. 또한 #셀카 라는 해시태그도 자주 써주는 게 좋고, 장소에도 "셀카"라고 태그를 달면 좋다는 것이다. 물론 그런 장소는 없겠지만 ^^

 

이 외에도 검색 결과의 우선 순위를 정할 때 인스타그램은 내가 팔로우하거나 더 자주 방문하는 계정 및 해시태그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그래도 검색 결과가 많은 경우에는 특정 계정의 좋아요나 팔로워 수 등의 인기도 시그널을 고려해서 우선 순위를 정한다. 

 

 

인스타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이 내용들을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건 뭐냐면, 계정 노출을 높여서 계정을 빨리 키우고 싶다면 한 가지 테마만 파라는 것이다. 그래야 내 아이디와 이름, 소개란, 본문, 내가 쓰는 해시태그 등에 자연스럽게 ~ 내 키워드들이 중복해서 쓰이게 된다. 

 

인스타 검색 기능 개선 예정 사항

 

앞으로는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바로 사진과 동영상이 뜨도록 검색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하니, 계정뿐만 아니라 내 포스팅의 노출에도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이 영향을 끼칠 것 같다고 조심스럽게 추측해본다.

오늘 알려드린 꿀팁을 활용해서 내 계정과 포스팅의 노출을 더 높여보자!!!

 


📌 찐욱 제공 서비스 한 눈에 보기

https://link.inpock.co.kr/leo766

마케팅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링크를 공유하세요!!!

 

📌 이메일만 등록하고 마케팅 인사이트 받아보기

https://forms.gle/3QJoA44kW8b7vXDK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