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읽을 정도로 인스타그램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의 계정뿐만 아니라 해시태그를 팔로우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면 인스타그램이 해당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 중 우리가 좋아할만한 게시물(주로 인기게시물 중에서)을 홈피드에 보여주는 기능인데, 이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만 쓰고 있는 사람은 적고, 제대로 쓰고 있는 사람은 더 적을 것으로 생각한다.
어떤 태그를 팔로우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단순히 여러분이 보고 싶은 사진을 보는 용도로 쓸 수도 있고 그렇게 써도 상관 없지만, 그건 마케팅적으로 전략적인 방법은 아니다. 우리는 이 기능을 새로운 팔로워를 유입시키는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러분이 보통 좋아요를 가장 많이 누르는 공간은 홈피드다. 홈피드 쭉쭉 내리면서 좋아요 연타하다가 경고 먹은 경험은 인스타 좀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있을 것이다. 불과 1분 전에 말했듯이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면 홈피드에 관련 게시물이 뜨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가 타겟으로 삼는 사람들이 자주 쓰는 해시태그를 팔로우해야 한다.
패션 계정이나 음식 계정 같은 경우라면 #오오티디 #맛스타그램 같은 태그를 팔로우하면 되겠지만, 내가 만약 네일아트 계정이라면 #네일아트 해시태그를 팔로우해서 좋아요를 누르는 것 보다는 네일아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쓸 법한 #여대생 #셀피 같은 해시태그를 팔로우 해 놓고 홈피드에 뜰 때마다 좋아요를 누르는 게 좋다. #네일아트 태그에는 같은 동종 업계에서 올린 게시물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영상을 쭉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동종 업계랑 교류를 할 필요는 있다. 그렇지만 그건 내 계정을 네일아트 업계와 고객들이 노는 알고리즘의 카테고리에 넣기 위함일 뿐 내 팔로워나 고객을 늘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