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 없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꿀팁

[인스타의 정석] 인스타그램 기본 용어 정리

by BM(Business Model) 2023. 9. 30.
반응형

오늘은 인스타그램 기본 용어를 정리해보겠다. 

 

 

팔로우(follow)

내가 다른 사람의 계정 업데이트 소식을 구독하는 것. 다른 사람을 '팔로우' 한다. 반대로 언팔로우란 팔로우를 끊어서 다른 사람의 업데이트를 더이상 보지 않는 것.

 

팔로워(follower)

내 소식을 구독(follow)하는 사람 또는 그 숫자. "팔로워가 1,000명이다. 10만명이다." 와 같이 쓰임.

 

팔로잉(following)

내가 현재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의 수. 예를 들어 팔로잉이 1,000명이라는 것은 내가 현재 1,000개 계정의 소식을 받아보고 있다는 의미.

 

 

 

사용자 이름에는 영어 키워드를, 이름에는 한글 키워드를 넣어서 검색 시 내 계정이 노출되도록 하자. 초보자의 경우 300만 정도 사이즈의 키워드가 적당하다.

 

또한 소개글, 게시물 본문, 해시태그에 내가 상위 노출되고 싶은 특정 키워드를 반복하여 쓸 경우 해당 키워드에서 인기게시물에 올라갈 확률이 높아진다.

 

내가 컨설팅 했던 원주 중고차 대표님의 경우 “원주”라는 키워드를 항상 사용했고, 나중에는 #원주카페, #원주맛집 과 같은 중고차와 전혀 무관한 해시태그에서도 인기게시물에 올라가게 되었다. 어떻게 연관된 해시태그이고 어떤 게 무관한 해시태그인지는 이 시리즈의 뒷편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하이라이트는 사업자 계정의 경우 공지사항,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면 좋다.

 


이름(name)

우리가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아이디, 한글 사용 불가. 영어와 숫자, 약간의 기호만 사용 가능하다. 무제한으로 언제든 변경 가능하다.

 

 

사용자 이름(user name)

닉네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글로 작성 가능하며, 길게 작성할 수 있다. 때문에 핵심 키워드를 나열하여 노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단, 14일 안에 최대 두 번만 변경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키워드를 선택해야 한다.

 

 

스토리(story)

피드 오른쪽 상단(안드로이드 기준)의 + 표시를 클릭하면 스토리를 올릴 수 있다. 피드와 달리 24시간만 지속되지만, 내 피드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보이는 [보관] 탭에서 지난 스토리들을 볼 수 있다.

 

 

바이오(bio)

프로필 편집 탭에서 계정 소개를 적는 공간. 보통 프로필과 혼용 되어 "Link in my bio" 혹은 "링크는 프로필에 있어요"와 같이 쓰인다.

 

 

하이라이트(highlight)

스토리를 업로드할 때, 혹은 업로드 후 하이라이트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스토리를 영구 저장할 수 있는 원 아이콘이 프로필과 피드 사이에 생긴다. 커버 이미지를 바꿀 수 있으며, 주로 스토리를 카테고리 별로 구분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고객 리뷰, 신제품, 사무실 약도, 서비스 가격 등을 올려서 공지 용도로 활용한다. 스토리를 하이라이트에 추가하면 해당 최신 업데이트 된 하이라이트가 가장 앞으로 이동한다.

 

 


 

📌 <인스타의 정석> 전자책 구매

https://link.inpock.co.kr/leo766

 

leo766 | 인포크링크

leo766님의 링크페이지를 구경해보세요 👀

link.inpock.co.kr

마케팅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링크를 공유하세요!!!

 

📌 비트겟 카피트레이딩 하는 법

  1. https://bitly.ws/UBqa
  2. https://bitly.ws/UBqo

📌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링크

https://bitly.ws/UB5X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