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에서 사업가까지

사주 달력으로 2,000만원 번 이야기

by BM(Business Model) 2023.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업으로 월 순수익 100만원 만들기, BM연구소의 BM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싱글맘이 점성술 달력을 만들어 단기간에 2,000만원을 번 이야기 입니다. 

사주 달력

 

우리나라로 치면 사주와 같으니, 사주 달력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사주 달력은 사진과 같이 태어난 날짜에 따른 별자리와 운세를 알 수 있는 달력입니다. 


플로리다에 사는 쥴리는 10년 이상 유기농 식당을 운영해왔습니다. 그 사업은 보람도 있었지만, 일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녀는 원래도 사주 달력을 디자인하고 매년 업데이트 하는 일을 했었지만, 레스토랑이 너무 바빠서 달력을 판매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etsy


하지만 디자인을 업데이트 한 후, 그녀는 Etsy에서 그것을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tsy는 우리나라의 G마켓과 같은 오픈마켓입니다. 

처음엔 단순히 호기심이었습니다. 그냥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시중에 그녀가 판매하려고 하는 달력과 같은 상품은 없었습니다. 

 

몇 달 안에, 그녀는 600만원을 벌었고, 완전히 경제적으로 독립했습니다. 쥴리는 현재 이 수익성 높은 상품으로 적어도 2,000만원 이상의 돈을 벌고 있습니다. 



잠시 사주 달력에 대해 생각해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사주에 대한 논란도 많지만, 그또한 사람들이 사주에 열정적이라는 방증입니다.

이처럼 사람들의 의견이 극명하게 갈리는 산업은 돈을 벌기에 매우 좋은 시장입니다. 적어도 한쪽은 매우 열정적이기 때문이죠. 

 

트럼프 모자


미대선 때 트럼프 지지자들이 굿즈를 만들어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흑인 청년이 백인 경찰관의 과잉진압으로 희생당했을 때 Black Lives Matter 같은 문구가 들어간 티셔츠가 불티나게 팔린 것도 이와 같은 이유죠.  

 

 


사주 달력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은 아마도 저처럼 생각할 것입니다. 


"그런 거를 누가 사?" 

 


그러나 이는 사주에 열정적인 사람이 얼마나 많은 지 모르기 때문에 하는 말입니다. 

운세 달력


시장에는 이미 많은 제품이 있었지만 그 달력들은 예쁘지 않았습니다. 정말 사주만을 위한 달력이었죠. 그래서 쥴리는 모던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그것들은 보기에도 좋고, 점성술 이해하기도 더 쉬웠습니다. 

 


자, 제품을 완성했다면, 다음 단계는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을 위해 그녀가 한 것은 Etsy를 활용한 것입니다. 우선 그녀는 영상 튜토리얼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몇 개의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그 다음,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그녀는 몇 개의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했고, 그 포스팅들을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그녀의 타겟 고객들을 발견했습니다. 

그것들은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딱 한 번만 해 놓으면, 추가 비용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쥴리는 공장에서 1달러에 달력을 만들어서, 15달러에 판매합니다. 엄청난 마진율이죠. 확실히 식당을 운영하는 것 보다 쉽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입니다. 그녀는 일년 중 일주일 동안 그 해의 달력을 디자인하고, 나머지는 단순한 마케팅과 물류 일을 하며 보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더 공부하기

https://link.inpock.co.kr/leo766

 

leo766 | 인포크링크

leo766님의 링크페이지를 구경해보세요 👀

link.inpock.co.kr

 

 

반응형

댓글